1. 오늘은 아침 일찍 다운타운에 잠깐 가야 할 일이 있어서 출발하기전 도로상황을 확인해 보니, 이른 아침인데도 차가 많이 밀리는 듯 했다. 시간단축을 위해서 유로도로를 타기로 결정을 하고 출발을 했는데, 운전을 하면서 오늘 아침 유료도로의 결정은 참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트래픽을 생각하고, 시간을 따져보니 $2.50을 주면서 탔던 유료도로는 훨씬 더 큰 유익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당장은 값을 지불하는 것이 불이익 같이 보일때가 있지만, 그 값을 지불함으로 내게 돌아오는 유익이 더 많을 수 있음을 경험하게 되었다. 이렇게 운전을 하면서 문득 고난이라는 값을 치르면서 그 뒤에 올 유익이 더 클 때가 많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무엇을 하든지 값을 치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값을 치르면서 깨닫게 된 귀한 경험이 영적으로 쓰여질 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하니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2. 다운타운에 들어서면서 이른 아침 시간에 뛰면서 운동을 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내가 있는 곳에서도 운동을 하는 이들이 있었는데, 다운타운은 정말 많은 이들이 운동으로 아침을 깨우는 듯 해 보였다. 그래서 더 활기차 보였고, 그 생기가 나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 감사했다. 새벽을 깨우는 이들이 이렇게 많이 있다니... 라는 생각과 동시에 게으르면 안된다는 경각심을 가질 수 있었다. 새벽을 운동으로 깨우는 많은 이들을 보며, 도전받으며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음에 감사했다. 3. 이사를 하면서 메트리스 하나를 정리해야 했는데, 아무데나 버릴 수 없어서 정리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아침에 쓰레기를 수거하시는 분을 보게 되어, 메트리스는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를 물어봤더니, 지금 가져오면 당신이 처리를 해 주겠다고 했다. 내가 알기로는 메트리스를 처리하는 것도 돈이 든다고 알고 있었는데, 가져오기만 하면 처리를 해 주시겠다는 말에, 감사한 마음으로 집 차고로 달려가 메트리스를 가져다 드렸다. 이 집에 이사와서 마음에 드는 것 중 한가지는 쓰레기가 나올 때마다 집에 쌓아두지 않고, 버릴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었는데, 메트리스와 같은 물건까지도 해결을 해 주니 이 집으로 이사를 온 것이 더 잘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감사했다. 해결 하지 못했던 부분을 해결받아 감사했다.
4. 그리스도인들은 두 마음 중 어느것을 선택해야 하는지가 너무 중요하다. 그런데 그 선택은 나를 위함이 되어서는 안된다. 그 선택은 나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아 선택을 해야 한다. 목회자로서 사람들이 듣기 좋아하는 말이 무엇인지 알지만, 그 말만 해 줄 수 없을 때가 많이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마음을 바르게 전해야 하는 사명이 있기에, 오늘도 나는 그저 주님의 마음을 솔직하게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쉽지 않았지만, 이렇게 전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주님께 감사했고, 그 말을 듣고, 잘 결정하기를 기도 해 본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준이의 장점은 무엇인가를 시작하면 꾸준히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꾸준함이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을 볼 때가 많이 있다. 오늘도 새롭게 시작한 무엇인가에 대한 결과를 조금씩 맛보고 있다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리고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도 이야기를 해 준다. 궁극적으로 그 일이 하나님의 영광이 되는 일이 되게 중심을 잡고 나아가야 함을 말해 주었다. 준이의 장점들이 하나님 나라에 귀하게 쓰일 것을 믿고 미리 감사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