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기예보와 같이 밤새도록 계속 비가 오고, 기온은 떨어져 얼음비로 바뀌었다. 창문에 부딪히는 얼음비의 소리가 요란하여 새벽에 몇번을 깨기도 했다. 감사한것은 이런 상황에서도 집 안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히터가 나온다는 것이다. 만약 히터가 고장이 났다면 ... 정말 큰일 이었을 것 같다. 갑자기 작년 뜨거운 여름 에어컨이 고장났던 때가 생각이 나면서, 감사한 마음이 더 커졌다.
2. 미국교회 담임목사님께서 오늘도 이메일을 보내주셨다. 이메일을 읽으면서 나는 허락이 된 줄 알고 너무 기뻐하면서 아내에게 말을 했는데, 다시 내용을 읽는 중에 중직자들에게 나의 proposal 을 보냈다는 내용을 중직자들도 허락을 했다는 것으로 잘못 본 것이었다. 그만큼 내가 간절하게 바라고 있느 것 같다는 생각이다. 물론 이메일의 내용은 상당히 긍정적이어서, 내심 계속 기대하며 기도하고 있다. 그리고 진행과정도 알려주시는 친절함에 참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3.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게 되면서 사랑이는 밀린 잠을 살짝 보충하는 시간이 생겼는데, 준이는 아침에 일어나서 심심해 하였다. 숙제도 다 했고, 큐티도 다 했다고 한다. 사실 오늘은 목요일이어서 아이패드를 할 수 없는 날인것을 알기에 더 심심해 한다. 밖을 내다보더니, 이정도면 필라에서는 학교를 가는데, 왜 여기는 안가냐면서 툴툴대기도 하는 모습을 보며, 30분 아이패드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주니 너무 좋아했다. 키는 상당히 컸지만 좋아하는 모습은 완전 어린이다. 감사한 것은, 시간을 잘 지켜서 정해준 시간에 끝낸 것이었다. 나와의 약속을 잘 지켜 준것도 감사했지만,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켜내는 모습이 대견했다.
4. 사랑이가 공부를 하다가 갑자기 도와달라고 한다. 무슨 일인가 가봤더니, 컴퓨터가 멈췄다. 사실 내가 쓰던 Macbook을 물려줬기에 10년이 지난 컴퓨터인데, 잘 사용을 하였었는데, 최근에 몇번 문제가 생기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은 들었다. 지금이 공부할 때 컴퓨터가 딱 필요하긴 한데, MacBook의 가격이 만만치는 않다. 일단 오늘은 다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었는데, 앞으로가 문제다. 다시 구입을 해야 할지, 아니면 더 기다려야 할지 정확하게 판단이 서질 않는다. 무엇이 좋을지에 대해 기도해 봐야겠다. 아직 이야기를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사랑이도 이런 일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도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했다.
5. 오늘 하루도 주님의 은혜였다. 비록 날씨는 추웠지만, 덕분에 온 가족이 함께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주 사랑이가 계속 늦게 오는 바람에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가족들이 함께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