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악한 영을 대적하는 유일한 방법은 기도밖에는 없다. 기도 할 때 주님께서 역사하시고, 악한 사단은 물러날 수 밖에는 없는 것이다. 기도를 통해 주님께서 역사해 주심에 감사하다. 계속해서 기도함으로 주님이 함께 해 주실 줄 믿는다.
2. 목사님 한분의 추천서를 써 드렸다. 추천서를 쓰면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의 목회는 어떻게 시작이 되었는지를 돌아보고, 주님의 인도하심과, 다른 동료 목회자들에게는 내가 어떤 목회자로 비춰졌을지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추천서를 통해 나를 다시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이를 통해 나의 부족한 부분을 찾아낼 수 있어서 감사했다. 추천서를 써 드린 목사님의 다음 사역지가 잘 결정되어지면 좋겠다.
3. 창립 2주년 감사예배를 준비하면서 하나씩 정리를 하고 있다. 내가 머릿속으로 생각했던 많은 것을 내려놓고, 다시 정리를 해야 한다는 마음을 주셔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고, 실제적으로 예배의 큐시트를 만들고 구체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채워가고 있다. 의욕이 앞서면 절대 안됨을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한 시간이었다.
4. 이제 창립 2주년 초대장도 완성이 되었다. 성도님 한분께서 손으로 직접 만들어주신 초대장이다. 너무 감사하다. 초대장과 포스터를 함께 나눠 주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만남의 자리에 믿지 않는 분들을 초대하려고 한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전도하고, 초대함으로 귀한 말씀의 잔치가 될 것을 기대하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 주님이 친히 역사하실 줄로 믿는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준이가 몸이 안좋아서 좋아하는 태권도를 가지 못했지만, 감사한 것은 크게 아프지는 않다는 것이다. 오늘 약먹고 푹자고 나면 내일 괜찮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온전한 회복을 허락하실 주님을 찬양하고 미리 감사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