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번호판이 나왔다는 연락을 받고, 아침 일찍부터 딜러샵을 방문했다. 사실 차 유리에 이상이 있어서 그 부분도 해결하기 위해 일찍간 것이다. 번호판을 받고, 유리에 대해 물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게 해결이 되었다. 전문가는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내 생각으로 이것도 해 보고 저것도 해 보았었지만, 해결할 수 없었는데, 단번에 해결이 되는 것을 보고, 잘 모르면 잘 아는 이를 찾아가야 한다를 것을 깨달았다. 내 인생도 그렇지 않을까? 내가 내 인생을 잘 모르면, 나를 지으시고, 만드신 주님 앞에 나아가 물어야 한다. 그 분은 나의 창조주이시기 때문에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신다. 귀한 깨달음을 주심에 감사하다.
2. 성도님 중 한분이 교회 모임에 오셨다가 자동차가 멈춰버리는 일이 생겼다. 감사하게도 도로 한 가운데서 멈추지 않고, 교회 주차장에 들어와서 멈춘 것이다. 그러나 문제가 있었다. 차가 멈춘 곳이 다른 차를 막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아침에 딜러샵에 있을 때, 전화를 받고, 다행이 빨리 마무리하고, 교회로 갈 수 있었다. 여전히 파킹장에 차가 서있었는데, 혹시나 하는 생각에 예전에 들었던 지식으로 차 키를 스타트 버튼에 가져다대고 시동을 걸었더니 걸리는 것이 아닌가! 정말 신기하고 감사했던 것은 차를 제대로 파킹을 해 놓고 나니 다시 시동이 걸리지 않았던 것이다. 다른 이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은 성도님 마음의 기도를 들으주신 것 같다. 다행이 보험사와 연락이 되어 차는 잘 토잉이 되었다.
3. 소포가 도착을 했다. 그런데 안에 있는 물건들이 깨져 있었다. 아마도 딜리버리 하는 분들이 소포 상자를 소홀하게 다루신 듯 하다. 문제는 분명히 유리가 들어 있었는데도, 박스에는 유리를 조심하라는 표시가 없었다. 1차적으로는 배달의 문제가 있었겠지만, 포장을 할 때부터 신경을 쓰지 않은 것 같다. 덕분에 내일 다시 물건들을 들고, 매장을 찾아가야 한다. 일을 두번 하기 싫어서 배달을 시켰는데, 일을 세번하게 되었다. 깨달은것은, 무엇을 하던지 처음부터 꼼꼼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 준비가 잘 안되면, 다른 이들도 소중하게 준비하지 못하게 되니 말이다. 내 안에 내가 시작을 잘못해서 문제가 생겼는데, 다른 이들에게 핑계를 대는 것은 없는지를 돌아보게 되었다. 생각보다 많다.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이었는데 무엇이 잘못되었었는지를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했다. 사실 일상속에 문제는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4. 오늘 나는 또한번 내 자신의 연약함을 보게 되었다. 내 마음의 감정을 억누르지 못하고, 말씀을 묵상하였던 것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넘어진 것이다. 이러면 안되는 것을 알면서도 말이다. 그런데 그런 내 모습을 보면서 한편으로는 이래서 주님이 필요함을 깨닫는다. 말씀을 묵상하고 결단하였지만, 결국 내 스스로는 완벽할 수 없음을 깨닫는 시간. 주님께 감사하면서도, 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감사함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하루에도 몇가지의 다른 이들이 생기고, 문제가 풀어지기도 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도 많이 있다. 해결된 문제를 보며 감사하고,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보며 기도한다.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할지, 무엇을 위해 감사해야 할지를 분별할 수 있게 해 주심에 감사한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