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묵상과 오감사

공개·회원 10명

약속한 것은 반드시 이루게 하시는 주님

#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12월3일2025 #수요일 #여호수아12장1_24절


이스라엘은 요단 동쪽의 왕과 요단 서쪽에 주님이 약속하신 땅의 모든 왕인 31명을 멸하였고, 그 땅들을 각 지파와 분배했다. 


여호수아 12:24b "... 모두 서른한 왕이었더라"


"내가 너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에게 가나안을 약속하신 후, 참 오랜시간을 돌아돌아 이스라엘이 가나안땅을 정복하게 되었다. 지금까지의 여정은 여러 전쟁들이있었지만, 이 전쟁은 이스라엘의 훈련정도와 군사력으로 치룬것이 아니요, 오직 이들과 함께 하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루신 것임을 보게 하신다.  


말씀을 묵상하면서 약속하신 땅을 받기 위해 이스라엘이 해야 했던것은 온전한 순종임을 다시한번 깨닫는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면서 지상대명령으로 예루살렘와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라고 말씀하셨음을 기억한다. 이것은 복음으로 땅을 정복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특별히 내게는 어스틴 땅으로의 부르심으로, 교회를 통해 복음을 증거케 하시고, 이 땅에 있는 견고한 진을 깨뜨려질 것을 약속해 주셨음을 기억한다. 


안디옥 교회를 세우시고, 안디옥 교회 성도님들과 함께 주님을 예배하고, 말씀을 듣게 하시고, 이제 들은 말씀으로 순종하며 나아갈 때, 주님은 주님의 약속을 친히 이루어주실 줄 믿는다. 


그래서 2026년이 더 기대가 되는 해인것 같다. 특별히 스가랴서 8장 6절 말씀으로 "하나님의 경이로움을 체험하라"하시는 말씀을 주셨기에, 이 말씀이 어떻게 이루어지게 될 지가 기대가 된다. 


말씀으로 무장하고, 순종함으로 나아가 주님이 행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오늘도 경험하게 될 줄 믿는다. 그 첫걸음이 말씀의 무장인 만큼 2026년 말씀공부의 계획들을 미리 준비하고 성도님들이 동참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다. 


사랑의 주님. 약속하신 말씀을 이루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가나안땅을 허락하셨고, 정복하게 하셨던 것 처럼, 말씀에 온전히 순종함으로 어스틴 지역의 견고한 진이 깨뜨려지게 하소서. 

8회 조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