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9월20일2023 #수요일 #히브리서10장26절_39절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죄를 범하면 다시 속죄할 수 없고, 심판만 있게 된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형벌은 아주 무겁다. 전날에 빛을 받은 후에 고난의 큰 싸움을 견뎌 낸 것을 생각하고, 이전에 어려움들을 기쁘게 당한 것은 더 낫고 영구한 소유가 있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담대함을 보리지 말라. 인내하라 하나님의 약속을 받을 것이다. 이제 곧 예수 그리스도가 다시 오신다.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고,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당할 자가 아니라,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이다.
히브리서 10:39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할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뒤로 물러나지 말라" 주님이 말씀하신다.
나는 스스로 멸망할 자도, 사단에게 멸망을 당할 자도 아님을 말씀해 주신다.
그리고 나는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라고 선포해 주신다.
이것은 내가 스스로 잘남이 있어서가 아니다.
믿음을 지키고, 이전에 빛을 받은 후에 고난의 큰 싸움을 견디어 내면서, 신앙의 성숙이 일어났기 때문이고, 그 신앙의 성숙은 세상의 좋은 것을 바라보며 인내한 것이 아니라, 영구한 소유, 즉 구원의 확실한 믿음이 있기 때문이었다.
그렇기에 지금 내게 일어나는 믿음을 흔들리게 하는 어떤 것도, 나를 다시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함을 선포한다.
이 믿음의 선포는 주님이 기뻐하시는 선포요, 세상의 정사와 권세잡은 사단에 대한 선전포고이다.
결코 돌아가지도, 돌아서지도 않을 것이다.
내게는 오직 믿음의 전진만 있을 뿐이다. 힘들어도 괜찮다. 어려워도 괜찮다. 아픔이 있어도 괜찮다. 이미 승리하시고, 내게 구원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가 나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고, 그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지기에, 언약의 보장된 천국의 삶을 이 세상에서도 살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괜찮다.
오늘 하루를 살아갈 때, 나에게 어떤 상황이 와도, "괜찮아! 이미 예수님이 승리하셨어!"를 외치며, 세상과 맞서보기로 결단한다. 무릎꿇지 않을 것이고, 피하지도, 도망가지도 않을 것이다.
내가 있어야 할 자리를 지키며, 주님이 함께 해 주시는 것을 믿으며 묵묵히 견뎌내기로 결단한다.
사랑의 주님. 저의 신앙을 지키게 하여 주소서. 세상에 무릎꿇지 않고, 뒤로 물러나 침륜에 빠지지 않는 자가 되게 하소서. 성령님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나와 함께 하여 주시고, 제가 있어야 할 자리를 떠나지 말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