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6월3일2024 #월요일 #베드로전서1장22절_2장10절
거짓없이 형제를 사랑하는 이들은 마음으로 서로 사랑한다. 거듭날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다. 악한 모든 것을 버리고,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여 구원에 이르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되어야 한다. 예수를 믿는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는다. 넘어지는 자들은 말씀을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전에는 백성이 아니었지만, 지금은 택하신 족속, 왕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 주님의 소유가 된 백성으로 주님의 긍휼을 얻은 자이다.
베드로전서 1:22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
"너의 영혼은 진리를 순종할 때 깨끗하게 되어질 수 있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영혼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신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인간의 영혼을 깨끗하고 흠이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영혼이 불순종으로 더렵혀지기 시작했다.
지금의 나는 어떠한가? 내 영혼은 어떠한 상태인가?
사실 내가 내 영혼을 보면 이미 더럽혀 질 대로 더럽혀 진 상태이다.
하지만, 오늘 주님은 나의 더럽혀 진 영혼에 집중하지 않으신다. 진리를 순종하면, 그 영혼은 깨끗해 질 수 있다는 것을 말씀하시고, 그런 나를 택하여 주셔서, 왕 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 그의 소유가 된 백성으로 삼아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시겠다 말씀해 주신다.
우리가 넘어지는 이유는 진리 즉 말씀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이고, 그로 인해 영혼은 더렵혀 지는데, 반대로 세세토록 영원한 말씀을 순종하기만 하면, 더럽혀진 영혼이 깨끗해 지는 것이다.
오늘 하루 말씀에 순종하길 결단한다.
그 말씀은 형제를 사랑하는 것이고, 아름다운 덕(복음)을 선포하는 것이다.
형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수요일에 있을 찬양 간증집회를 위해 전도하기로 결단한다.
사랑의 주님. 순종함으로 저의 영혼을 정화시켜 주소서. 하지만 제 안에 스스로 할 수 없는 영역이 너무 많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생각보다 먼저 전도하는 행함이 있게 하시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순종에 방해가 되는 모든 장애물들을 뛰어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