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10월4일2024 #금요일 #호세아3장1_5절
여호와 하나님이 자신의 백성이 다른 신들을 섬겨도 그들을 사랑한다 하시면서, 호세아에게 음녀가 된 아내를 사랑하라고 하셨다. 호세아는 고멜을 돈으로 다시 사고 음행하지 말라 하면서 자신도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한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징계를 받게 되지만, 다시 돌아와 여호와의 복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호세아 3:1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이 다른 신을 섬기고 건포도 과자를 즐길지라도 여호와가 그들을 사랑하나니 너는 또 가서 타인의 사랑을 받아 음녀가 된 그 여자를 사랑하라 하시기로"
"네 생각으로 끝이라고 결론 내리지 말아라. 나는 내 백성들을 끝까지 사랑하여 기다릴 것이다"
오늘 주님은 내게 말씀하신다. 너도 나 처럼 사랑할 수 있겠니?
포기하지 말라고 하신다. 끝까지 그들을 용납하라고 하신다. 품고, 긍휼히 여기며, 안타까워하는 마음을 가지라고 하신다.
그들이 하나님 없이 지내는 것 같이 보일지라도, 그들을 찾아가 다시 데려오라 하신다.
그 때, 마지막 날에는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여호와와 그의 은총으로 나아갈 것을 말씀하신다.
내 감정대로 한 영혼도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신다.
내 기분에 상관없이 주님이 안타까워하시는 마음만으로 그들에게 다가가라 말씀하신다.
사랑이 무엇인가?
사랑의 가장 기본은 오래참는 것... 스스로 떨어져 나가는 이들이 있었도, 그들을 참고 기다려 주는 것.
오늘도 주님은 내게 이 사랑을 실천하라 말씀하신다.
사랑의 주님. 제게 이 사랑이 부족함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내 생각으로 사랑하지 말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다른 이들에게 나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