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랑이가 drill 팀 대회가 있어서 새벽 6시에 나갔다가 저녁 9시가 넘어서 들어왔다. 많이 피곤하고 힘들텐데도 자신이 하고 싶었던 활동을 하고, 오늘 대회 결과도 좋아서 만족스러워했다. 하나님께서 어스틴에 오게 하신 이유 중에 아이들 향한 인도하심도 있음에 너무 감사하다. 어스틴에 와서 자신들이 원했던 것을 학교 안에서 맘껏 할 수 있다는 것이 축복이다.
2. 어스틴 안디옥 교회를 개척하러 와서 참 많은 일들을 겪었고, 이제 2022년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셨다. 사실 몸이 아팠던 것도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하여서 교회 예배장소를 빌리기가 쉽지 않았었다. 집에서 주일 예배를 드리니, 방문했던 가정도 정착을 하지 못했었던 적도 있다. 예배의 장소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중에, 미국교회 목사님 한분을 만나게 해 주셨고, proposal을 제출 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았다. 오늘 오전에 미국교회에서 예배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목사님께서 교회 임원들과 이야기를 했고, 교회 예배실을 빌려주시기로 하셨다는 말씀을 해 주셨다.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났고, 하나님의 간섭하심이 없이는 가능할 수 없는 일이었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이메일로 교회에서 연락을 줄 것이라고 하셨다. 가슴이 벅차오른다. 하나님께서 하나 하나 인도해 주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제 그 다음으로 내가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본다. 주님의 분명한 인도하심이 있음을 보여주시기에 지금껏 순종해 왔던 이 길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3. 어머니의 검사결과가 나왔다. 위쪽에 작은 무엇가가 있어서 초음파 내시경 검사를 했는데, 감사하게도 근육이라는 결과를 받았다고 한다.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검사를 할 때까지, 그리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주님께서 어머니에게 평안한 마음을 주셨고, 기도와 말씀으로 함께 하여주셨음에 감사하다.
4. 아들과 함께 저녁에 슈퍼볼을 시청했다. 아들이 슈퍼볼에 관심을 가지고, 학교에서 친구들과도 풋볼을 하면서 룰도 알고 선수들도 조금씩 알아가는 듯 했다. 내가 모르는 부분까지도 설명을 해 주면서 열심히 시청을 했다. 참 많이 자랐다는 것을 느꼈고, 이젠 내가 설명을 들어야 할 부분들이 더 많아 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정말 필라에 있을 때만해도 아이들이 어떻게 학교생활을 하는지, 어떤 관심사가 있었는지를 잘 몰랐었는데, 어스틴에 와서 함께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고,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주고 함께 해 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하다.
5. 어제 오늘 주님의 은혜였고, 주님이 모든 것을 행하셨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다. 상상 할 수 없는 일들을 가능하게 해 주셨고, 지금 생각으로는 앞으로의 일까지도 미리 아시는 분이시기에 철저한 준비까지 시켜주심을 느낄 수 있었다. 감사한 하루를 또 허락해 주신 분이 우리 주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