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9월13일2025 #토요일 #로마서5:12-21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다. 그리고 그 죄는 모든 사람에게 이르게 되었다. 그리고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을 받은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게 된다. 그런즉 한 의로운 행 위로 말미암은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다. 결국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이들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함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어 영생에 이르게 된다.
로마서 5:19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너로 인해 다른 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생각하라" 주님이 말씀하신다.
한 사람으로 인해 죄가 이 땅에 들어와 모든 이들이 죄인되었을 때, 하나님의 사랑으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이 보내셔서, 그분으로 인해 모든 인류의 죄를 십자가에서 대신 값을 치르게 하심으로 이를 믿는 모든 자들은 죄인에서 의인으로 인침을 받아 영생에 이르게 되었다.
그럼 그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자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어야 하는 존재가 된 것이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여서, 죄로 인해 하나님과 단절되어 이미 그 영이 죽어버렸던 자들을 돌아오게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나의 어떠한 모습으로 인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잘못된 편견이나 오해가 생기게 함으로 나로 인해 여전히 죄인의 상태에서 죄만 짓다가 영원한 사망에 이르게 하고 있는 부분은 없을까?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를 돌아보게 하신다. 나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 하나가 누군가를 살리고 있는가? 아니면 오히려 예수를 만날 기회를 더 잃어버리게 만드는가?
한 사람이 중요한데, 나는 어떤 한 사람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죽은 영을 살리는 길에 동참하는 그리스도인의 한 사람으로 오늘을 살아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늘도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드러내야 하고, 오래참고,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기로 결단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만이 다른 이들을 살릴 수 있기에, 오늘 나도 그 사랑을 삶으로 실천하며 맡겨주신 영혼을 살리기로 결단한다.
사실 오늘 믿음이 없는 어른신을 만날 기회가 생겼다. 한번도 뵌 적이 없지만, 그분들을 위해 기도하는 분을 알고, 함께 만날 기회가 생겼기에, 그분들에게 영원한 생명이 되시는 복음을 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 주님이 행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기다린다.
사랑의 주님.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제가 죽음에서 생명으로 살아날 수 있었던 것 처럼, 이제 그 사랑을 받은 저로 인해 다른 누군가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고백할 수 있게 하소서. 오늘도 그 예수님의 사랑으로 하루를 살아내고, 만남속에서 복음이 드러나 성령의 역사를 체험케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