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2월28일2023 #화요일 #사무엘상17:50-58
다윗이 골리앗을 이기고, 그에게 달려가 그의 칼로 그를 죽이고 머리를 베는 모습을 보고 블레셋 사람들이 다 도망갔다. 이에 이스라엘과 유다 사람ㄷ르은 그들을 쫓아가 그들의 진영을 노략하였다. 다윗은 골리앗의 머리를 들고 사울 앞에 선다.
사무엘상 17:51 "다윗이 달려가서 블레셋 사람을 밟고 그의 칼을 그 칼집에서 빼내어 그 칼로 그를 죽이고 그의 머리를 베니 블레셋 사람들이 자기 용사의 죽음을 보고 도망하는지라"
"악은 확실하게 없애야 한다" 주님이 말씀하신다.
다윗은 골리앗을 물매돌로 쓰러뜨렸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이스라엘도 블레셋도 골리앗이 죽었는지 확신을 할 수 없었다. 이에 다윗은 곧바로 골리앗에게 달려가 그의 칼로 그의 머리를 베어 이스라엘에게도 블레셋에게도 다윗이 승리하였음을 확실하게 보여준것이다. 이는 그가 선포했던 여호와 하나님의 승리였다.
내 안에 영적인 전쟁이 일어나 성령의 도우심으로 승리했다 생각이 들 때도, 다윗과 같이 확인사살(?)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영적 싸움에서 승리했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 수 있게 해야 하는 것이다.
믿음이 없는 자들에게도, 믿음이 있는 자들에게도 성령의 도우심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알리고 드러내야 하는 것이다.
그럴 때, 악한 영들은 물러갈 것이고, 믿음에 믿음을 더하여 함께 하는 공동체들은 새로운 은혜를 체험할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이 승리를 모두에게 알릴 수 있을까?
나눔이 필요하다.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그들에게 여호와의 함께 하심을 간증하고, 승리를 알려야 한다.
나 혼자만 알고 있을 때와 공동체가 알게 될 때의 차이는 오늘 말씀에 잘 나타나있다.
개인적으로는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계속 간증하는 오감사를 기록할 예정이고, 우리 교회는 모일 때마다 감사의 나눔을 할 수 있도록 권면해야겠다.
오늘도 주님께서 함께 함으로 영적으로 승리한 그 어떤것이라도 꼭 기록하고 나누어, 믿지 않는 자는 두려워 떨고, 믿음이 있는 자들은 주님이 함께 해 주심으로 새 힘을 얻을 것이다.
사랑의 주님.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영적인 승리를 전하고 드러내게 하소서. 그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역사를 알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