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8월16일2025 #토요일 #에스겔18장1_20절
하나님은 '아버지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아들의 이가 시다'는 속담을 이스라엘이 다시는 사용하지 못하게 하실 것이라면서, 아버지의 영혼이 여호와께 속함 같이 아들의 영혼도 여호와께 속하였다 하시면서 범죄하는 영혼은 죽을 것이라 하신다. 아들과 아버지가 서로의 죄로 심판받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행함대로 심판받을 것이라 하신다.
에스겔 18:20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을지라 아들은 아버지의 죄악을 담당하지 아니할 것이요 아버지는 아들의 죄악을 담당하지 아니하리니 의인의 공의도 자기에게로 돌아가고 악인의 악도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구원은 개인의 믿음으로 이루어짐을 기억하라" 주님이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에 내려오는 속담은 포로된 자들에게는 소망을 가질 수 없게 만드는 내용이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절망속에서 소망을 허락 해 주신다.
비록 부모세대의 죄를 가지고 지금의 상황 속에 처해졌을지라도, 자녀세대가 회개하며 바른 길을 선택한다면, 그들은 회복될 수 있다는 말씀이었다.
반대로 부모 세대가 주님과의 관계를 바르게 가졌더라도, 자녀 세대가 주님을 떠나 죄악된 길로 행한다면 그들은 자신들의 행한대로 심판을 받게 된다.
오늘 주님은 다시한번 개인이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신다. 믿음의 공동체 안에 속하여 있다고 해서 모든 개개인이 믿음을 가지고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다.
우리 가족이 예수를 믿는 가족이지만, 내 믿음부터 시작하여서, 자녀들의 개개인의 구원의 확신을 점검해 주어야 하고, 어스틴 안디옥 교회 안에서도 한 성도 한 성도 개인의 구원에 대한 확인을 목회자인 내가 해야만 한다고 말씀 해 주신다.
어스틴 안디옥 교회가 주님이 은혜로 성도님들이 조금씩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고 해서, 모든 이들이 다 믿음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닐 수 있기에, 확인을 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자가 되심을, 그래서 그 분을 믿는 믿음을 가져야 할 이유를 바르게 설명을 해 주어야 한다.
이제 새가족들 심방 스케줄을 잡고 있다. 이들과 심방을 할 때에 가장 초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개개인들의 구원의 확신을 점검하는 것. 그리고, 그들에게 예수님을 소개해 주는 것임을 다시한번 기억하고, 심방 준비를 해야겠다.
사랑의주님. 공동체를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깨닫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 공동체 안에서 함께 있다고 각 개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지는 알 수 없기에, 주님께서 제게 목회를 통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말씀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스스로를 먼저 점검하고, 한 성도 한 성도의 구원의 확신을 점검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소개하는 주의 종 되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