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10월20일2023 #금요일 #에베소서3장1_13절
이방인을 위하여 갇힌 자 된 바울이 깨달은 하나님의 경륜의 비밀은 이방인이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상속자가 되는 것이다. 이 복음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려고 하나님은 바울을 일꾼으로 삼으셨고, 그를 통해 하나님 안에 영원 전부터 감추어져 온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지 모든 사람에게 드러내시기 위함이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확신 가운데 담대하게 나아갈 수 있다.
에베소서 3:1,13 "이러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일로 너희 이방인을 위하여 갇힌 자 된 나 바울이 말하거니와...그러므로 너희에게 구하노니 너희를 위한 나의 여러 환난에 대하여 낙심하지 말라 이는 너희의 영광이니라"
"오지랖이 넓다"라는 말이 있다. "간섭할 필요도 없는 일에 주제넘게 간섭하는 사람을 비꼬는 말" 이다.
바울은 오지랖이 넓었을까? 그는 자신의 동족도 아닌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인하여서 지금 갇히게 된 것이다.
왜 그렇게까지 했을까? 자신과 아무런 상관도 없고, 그렇다고 자신에게 득이 될 것 하나도 없었던 그 일을 왜 목숨을 걸고 했을까?
바울은 예수님의 마음을 알았기 때문 아니었을까? 은혜를 받은 자들의 특징은 받은 은혜를 혼자서 간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은혜를 받고, 그 은혜를 혼자서만 간직하고 있다면,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받은 자의 모습은 아닌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주님의 사랑은 그럴 수 없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바르게 깨닫게 되니, 바울은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을 깨닫게 된 것이다.
그 은혜의 경륜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이 땅을 어떻게 경영하시는지,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목적을 이루시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바울은 이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는데 자신이 쓰여지고 있음을 알았고, 하나님의 방법은 사랑을 받은 자를 통해 사랑을 흘려 보내는 것이다.
그리고 바울은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비밀스러운 지혜가 "교회"를 통해 공개되었고, 이것은 하나님이 예정하신 일이라고 말하고 있다.
바울을 생각하면서 나를 바라본다.
나 또한 하나님의 비밀의 경륜을 깨닫게 된 자이다. 나는 '교회'를 통해서 말씀을 알게 되었고, 그 은혜를 깨닫게 되었고, 주님의 마음을 통해 순종하여 목회자가 된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어떻게 설명할 수도 없고, 세상 사람들은 이해할 수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비밀을 깨달은 자이기에, 비밀을 아는 한 가만히 있을 수 없는 것이다.
바울이 그러했듯이, 나 또한 이 하나님의 놀라운 비밀을 나누기를 원한다.
예수 그리스도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왜 당신의 생명을 십자가에 내어 주시면서까지, 나를 사랑할 수 밖에 없으셨는지, 그리고 그 사랑은 지금도 여전히 계속되어지고 있어서, 주님 다시 오실 때, 나는 그 분의 사랑을 밝히 깨닫고,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이 모든 비밀을 알고 있기에 가만히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그렇게 어스틴으로 와서 나는 이 비밀을 또 나누고 있다. 때로는 낙심될 일도 있고, 이런 나를 이해하지 못하겠다 말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주님의 마음을 깨달은 나로써는 가만히 있을 수 없었기에, 순종하며 온 것이다.
물론 여러가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지금도 없다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그런 중에도 하나님의 비밀의 경륜을 나누면서, 이를 또 알게 되는 성도님들이 있기에, 주님의 뜻은 절대 틀리지 않았음을 보게 하신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바울의 모습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전하며, 하나님의 경륜을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다. 이를 통해 어떠한 일이 있다고 할지라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오늘 TEE 장년영성훈련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에 대해서 나누고, 이단들에 대해서도 나누어야 하는 시간인데, 이 시간을 통해 복음이 온전히 전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 시간을 통해 그리스도의 비밀을 깨닫게 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나길 기도한다.
사랑의 주님. 제게도 바울과 같이 영적인 오지랖이 넓어질 수 있게 하소서. 다른 이들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의 삶을 살게 하셔서, 그리스도의 비밀을 전하게 하시고, 깨닫게 하소서. TEE 훈련시간을 헛되지 않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