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벽공기를 마시는 것이 즐겁다. 물론 눈을 떠서 밖으로 나오기까지는 나와의 치열한 싸움의 연속이지만, 일단 밖으로 나오면 뭔가를 시작할 수 있다. 그렇게 밖으로 나와 기도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목장 모임을 통해 받은 성도님들의 기도제목들로 기도를 할 때면, 그분들을 축복해 드리는 것에도 감사하지만, 이렇게 기도를 해 드릴 수 있는 분들이 계심에 더욱 감사한 마음이 많이든다. 그리고 오늘도 주님께서는 나의 하루를 함께 하시듯, 성도님들의 하루도 함께 하실 것을 믿음으로 기쁘게 시작할 수 있음도 감사했다.
2. 오늘 교회 오피스는 꽤 조용했다.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미국교회 staff 들은 대부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기 위해 떠났기 때문이다. 작년에는 나도 함께 참석을 했지만, 올해는 여러가지 일정이 있어서 함께 하지는 못했다. 함께 참석하지 못해 아쉽기는 하지만, 덕분에 조용한 오피스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3. 오후에 심방이 있었다. 안디옥 교회로 출석을 하기로 결정하신 성도님이었는데, 오늘 심방을 통해 신앙의 다음 스텝을 준비하고 있음이 느껴졌다. 감사한 것은, 교회에 출석을 하기 전에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 내가 조언을 해 드린대로 잘 이행을 하시고, 이제 때가 되어서 출석을 결심한 가정이다. 이전에 알지 못했던 성도님이지만, 어찌보면 기분이 상할 수 있는 조언도 잘 따라주어서 감사했다. 주님께서 주신 기회라면 또 그 다음 스텝을 함께 잘 이끌어 주고 싶은 마음이다.
4. 미국교회의 장비들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마음 한편에 무거운 짐과 같이 느껴졌는데, 오늘 정말 놀라운 기회를 통해 장비를 구입할 수 있었고, 받아보게 되었다. 아직 테스트를 해 보지는 않았지만, 어느정도 검증이 된 브랜드이기에 기대가 된다. 토요일 세팅을 하면서 테스트를 해 보고, 가능하면 주일부터 사용을 해 보아야겠다. 사람을 통해 귀한 은혜를 허락 해 주신 주님께 감사했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교회 안에서 여러가지 결정을 해야 할 사항들이 있으면 제직들과 혹은 작은목자들과 상의를 한다. 작은목자들과 상의 하여 결정해야 할 일들이 있었는데, 의견들을 주셨고, 그 의견들을 모아 결정을 할 수 있게 해 주심에 감사했다. 함께 교회를 세워 나갈 수 있는 귀한 동역자들을 허락 해 주심에 감사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