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요일 새벽 PGM 훈련을 마치고, 아이들이 마지막 날 야식을 먹겠다고 한다. 엄청난 야식과 함께 필라에서 있었던 일들을 나누고, 게임을 하며 새벽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니, 이곳에 오게 하신 주님의 계획하심에 감사할 수 있었다. 이 시간이 영적인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도해본다.
2. 필라에서 어스틴으로 돌아와 주일을 준비한다. 사랑이는 영상을 만들고, 나는 주일 설교 마무리와 그 외의것을 준비하고, 아내는 주일 친교를 준비하였다. 우리 준이는 너무 피곤했는지 4시부터 잠을 자기 시작하여 14시간을 자고 주일 아침 6시에 일어났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 지난 3박 4일의 시간은 은혜의 시간이었다면, 이젠 일상의 시간을 통해 감사의 시간이 시작되는 것 같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감사한 것은 아내와 함께 다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3. 주일 아침 어제 만든 사랑이의 영상을 보았다. PGM 훈련에 참석한 아이들이 감사했던 시간들을 기억하며 영상으로 촬영하여 보내주었고, 사랑이는 모든 것을 취합하고 필라에서의 사진과 영상을 잘 편집하여서 한편의 추억으로 만들어 놓았다. 이제부터 다음세대 자녀들의 사역이 시작되는 것 같다. 주님께서 꼭 함께 동역할 분들도 허락해 주실 것을 믿고 미리 감사해본다.
4. 예배 후에 교회 출석은 하셨지만, 친교를 안하셨던 성도님들이 계셨는데, 오늘 함께 친교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했다. 반면에 오늘 육신의 연약함으로 교회 출석을 못하신 분들도 계셔서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다. 예배 후에 교회 정리를 하고 돌아오면서 한영혼 한영혼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이 어떤마음인지 조금이나마 알 것 같았다. 함께 하는 즐거움과 기쁨이 있는 동시에, 함께 하지 못하는 분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 그리고 그분들이 어떠한 문제가 생겨 예배에 참석하지 못하였다는 말씀을 들으니 더 아무것도 직접 도움을 드릴 수 없어 더 마음이 무거워졌던 것 같다. 그래서 기도한다. 나보다 더 능력이 많으신 주님께서 함께 도와주실 줄을 믿기에 말이다. 주님께서 도와주심으로 다음주에는 다 같이 뵐 수 있기를 미리 감사하며 기대해 본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PGM 훈련을 마치고 정리해야 할 것이 많이 있다. 영수증을 정리하고 정산을 해야 하고, 앞으로의 계획도 좀 더 구체적으로 세워보아야 한다. 일이 더 많아지는 것 같다. 하지만 나에게 이런 일은 즐거움으로 느껴지는 것에 감사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구체적인 일중에 "입교"를 다음주에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감사했다. 한 청년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자신의 주인으로 스스로 고백하게 해 주심에 감사하다. 한 주동안 즐거움으로 여러가지 사역을 계획해 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