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내 차에 여러가지 경고등이 들어와서, 지난 주에 예약을 해 놓고, 오늘 딜러에 가서 정비를 받았다. 감사한것은, 경고등이 내가 수업을 받으러 가기 전에 떴다는 것이다. 경고등이 뜬다고 그리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아내는 충분히 불안해 할 수 있었을 텐데, 미리 방지할 수 있어서 감사했고, 또 인스펙션도 해야 하는데, 한꺼번에 다 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했다. 하나님이 이렇게 세심하게 배려를 해 주시는 것에도 감사했다.
2. 어제 다 읽은 책 리뷰를 해야하는데, 오늘 딜러샵에 갔다가, 2시간이 넘게 소요된다는 말에, 2시간을 정말 집중하여서 리뷰를 마칠 수 있었다. 다른 때 같았으면, 2시간을 보내는 것이 너무 오래걸리는 듯해서 지루했을텐데, 오늘은 정말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듯 했고, 덕분에 리뷰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기다리는 시간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게 해 주심에 감사했다.
3. 내일부터 수업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미국교회 찬양팀 연습을 월요일로 옮겨서 했다. 감사한것은 나의 상황 때문에 시간을 변경했는데도, 모두다 참여해서 기쁜마음으로 연습을 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나를 위한 배려들이 내게는 감사함으로 느껴졌다. 귀한 경험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할 뿐이다.
4. 꼭 여행을 하는 사람처럼 짐을 쌌다. 내일부터 새로운 수업이 시작이다. 특별히 다른 교단에서 수업을 듣게 되어서 궁금한 부분도 많이 있고, 함께 공부할 분들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새로운 경험, 새로운 환경속에서 무엇을 새롭게 보여주실지 기대가 되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잘 마루리 한다. 아이들은 이번주가 방학인데, 마지막까지 시험이 있어서 열심을 내고 있다.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기를 기도해 본다. 자신들이 알아서 해야 할 일을 잘 감당해 주어서 감사했고, 특히 팀에서 하는 캠프가 주일이 겹치게 되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선생님께 용기있게 이야기를 해 보았다는 사랑이의 말을 듣고 기뻤다. (하지만, 새벽에만 시간을 허락을 받았다고 했다) 하나님이 마음의 중심을 보시기 때문에 사랑이의 중심이 중요함을 다시한번 설명을 해 주면서 우선순위에 대한 신앙을 이야기 할 수 있었다. 신앙에 대해, 특별히 주일을 지켜야 하는 것에 대한 부분에 대해 잘 나눌 수 있는 귀한 기회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