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아이들을 위해 점심을 준비해서 싸주었다. 감사하게도 아이들이 잘 먹고 왔다. 혹시나 했는데, 다들 잘 먹었다고 하니 고마웠다.
2. 오늘 준이가 학교에서 체력장을 했는데, 지난번 보다 자신의 체력이 더 많이 좋아졌다면서 좋아했다. 그리고, 태권도를 하면서 확실히 자신의 체력이 좋아지는 것 같다며, 태권도를 배울 수 있게 해 주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했다. 스스로 발전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그것이 부모의 도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으로 기뻤다. 그런 마음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다.
3. 아내가 여전히 많이 아픈상황이다. 그래도 감사한것은 어제보다 좋아졌고, 오늘은 음식도 잘 먹었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회복이 되어질 것을 믿고 미리 감사해본다.
4. 기억해야 할 것들을 잊지 않게 해 주셔서 감사했다. 이것저것 챙기다보니 잊을 수 있었는데, 갑자기 꼭 해야 할 일들을 생각나게 하셔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다시한번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해 본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날씨가 하루종일 구름이 끼여 있었고, 아내도 아프고 내 몸도 정상이 아닌것 같아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그런데 우연히 내가 병원에서 퇴원을 하고 난 후 집에서 치료를 하다가, 어느정도 회복이 되었을 때, 다시 설교를 했던 영상을 보게 되었다. 그 때를 생각하니, 지금은 아무것도 아니다. 다시 씩씩하게 일어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힘이 났다. 그 때를 기억하면서 새로운 힘을 얻게 하신 주님을 생각하게 해 주셔서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