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른쪽 어깨에 통증이 최근들어서 심해졌다. 감사하게도 병원에서 x-ray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주었고, 최소한의 금액만으로 검사를 할 수 있었다. 사실 검사비용이 얼마나 될 지 몰라서 쉽게 검사를 할 수 없었는데, 전화상으로 물어보니, 금액까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오늘 바로 검사까지 진행을 시켜준 것이다. 오늘 한가지 깨달은 것은, 먼저 겁을 먹지 말고, 일단 문제가 생기면 부딪쳐 봐야한다는 것이다. 먼저 겁먹을 필요가 없다. 경험을 통한 또 한가지의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어서 감사했다.
2. 오늘은 집안에 몇가지의 문제들을 재정비하였다. 아내는 오븐을 나는 에어컨&히터 필터와 전구교체를.. 사실 아내가 벌써 부탁한 것인데, 이제서야 한 것이다. 필터는 구입을 해서 교체하면 되는 것이고, 전구는 집에 찾아보니 맞는 것이 있었는데, 내가 게을렀던 것이다. 그리고 오늘 준이 라이드를 하면서 보니, 봄을 맞을 준비를 하는 분들을 보았다. 거리 잔디정리를 하면서 씨를 뿌리는 모습을 본 것이다. 사실 이렇게 씨를 다시 뿌리면서 준비해야 하는 줄 몰랐는데, 한가지를 배웠고, 우리 집도 이렇게 봄을 맞을 준비를 해야함을 깨달았다. 길거리의 봄이 되면 푸르른 이유는 부지런히 준비하는 분들이 있었기 때문임을 보면서, 도전을 받으며, 우리집 잔디도 이번 기회에 새롭게 씨를 뿌려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의 게으름을 보게 하시고, 부지런해져야 할 이유를 찾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
3.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주변에 몇몇 있다. 백신도 맞으셨다는데 오미크론으로 조금씩 고생을 하는 듯 하다. 기도제목에 추가하여 기도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나마 감사한 것은 내가 먼저 코로나에 걸려봐서 그들의 마음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해 줄 수 있다는 것이었다.
4. 오랜만에 피아노 앞에 앉아봤다. 얼마만인가? 손가락들이 생각처럼 움직여지지 않는다. 하루 하루 조금씩이라도 연습을 해야하는데, 좀 처럼 피아노에는 앉아지지 않는다. 그래도 감사한것은, 준이가 피아노 연습을 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악보라도 보면서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다. 생각해 보면, 어릴 때 어머니를 통해서 배우게 된 피아노가 지금까지 쓰임을 받고 있다는 것이 놀랍고 감사하다.
5. 오늘을 살게 해 주심에 감사하다. 매일 매일 이렇게 하루를 돌아보며 감사할 일들을 통해 주님께 영광을 돌리며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 내일도 믿음의 선한 싸움에 승리하게 하실 주님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