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랑이가 새로운 DECA에 도전한다. 작년에 좋은 성적을 내었는데, 올 해 한번 더 도전을 해 보고 싶다고 했다. DECA를 하려면 여러가지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 많이 있을텐데, 마지막까지 도전을 해 보겠다고 하는 생각이 기특했다. 마지막까지 자신이 뭔가를 이루고 싶어하는 생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을 주신 주님께 감사했다.
2. 미국교회 예배에서 아이들이 성탄절 연극을 하였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주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실지를 생각해 보았다. 우리 교회도 올 해 아이들이 찬양으로 영광을 돌릴 줄비를 하고 있다. 특별히 사랑이가 아이들을 지도해 주고 있다. 이 시간을 통해서도 주님께서 기뻐하실 줄로 믿는다. 오늘 예배 후에는 목장에서도 찬양으로 준비하는 모습을 보았다. 주님께서 이렇게 성탄 축하 예배를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심에 감사하다.
3. 주일 아침 음향 장비를 설치하면서 시간이 많이 들었다. 새로운 장비가 들어오고, 설치해야 하고, 점검해야 하는 것들이 많이 늘었기 때문이다. 분주하고, 바쁘게 준비를 하였다. 준비를 마치고 나서, 잠깐 기도를 하면서 주님께 기도했다. 이런 분주함으로 인해 예배에 지장이 없게 해 달라고 말이다. 감사하게도 예배를 시작하면서부터 이전에 분주하였던 모든 마음과 신경이 쓰였던 부분들에 대해서는 아무런 생각을 하지 않게 되었다. 온전히 예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주님께 감사했다.
4. 친교가 끝나고 난 후, 찬양팀 연습을 하였다. 지난주에는 장비의 부족함이 있었기에 연습이 조금 어려움이 있었는데, 새롭게 추가로 장비를 구입하고, 오늘부터는 연습을 제대로 시작할 수 있었다. 이제 시작이다. 서로 목소리도 맞춰보고, 연주도, 음악도 만들어 가야 한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함께 주님을 찬양할 수 있는 시간이 이렇게 빨리 올 줄 몰랐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멋진 팀이 될 것을 기대한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예배가 끝나고 성탄카드를 위한 가족사진을 찍었다. 이번에는 밖에서 찍지 않을 수 있었다. 미국교회에서 교회 곳곳에 너무 예쁜 장식들과 포토존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다. 오늘부터 날씨도 추워졌는데, 교회 안에서 예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이제 성탄카드를 예쁘게 만들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