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께서 교회를 향한 계획하심을 하나 둘씩 실행해 가시는 것 같다. 교회에 필요한 부분들을 채우시고 계심이 느껴진다. 주님께서 친히 세워나가시는 역사의 현장 한 가운데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
2. 어제 준이가 피아노 연주 한 영상을 오늘 보냈다. 비록 발표회에 참석할 수 없지만, 영상으로라도 참가하여 그동안 배워온 결실을 보여줄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다.
3. 어제는 준이가 피아노 발표회를 위한 연주를 했는데, 오늘은 태권도 블랙벨트 테스트가 있었다. 필라에서부터 하고 싶어했지만, 할 수 없는 형편이었는데, 어스틴에 와서 오히려 태권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그 후 3년 동안 정말 열심히 배워왔다. 그 열매를 보는 날. 체력 측정과 품새부터 스파링까지 정말 멋지게 테스트를 넘겼다. 드디어 마지막 관문인 격파의 시간, 멋지게 스피닝 훅킥을 차서 단번에 격파를 하였고, 킥의 폼도 너무 좋았다. 본인도 아주 대 만족이었는지 기뻐하는 모습이 보였다. 모든 것에 합격을 하고 난 후, 관장님께서는 태권도 선수를 한번 시켜보면 어떨까?라고 이야기도 하셨는데, 본인도 생각을 해 보는 듯 했다. 3년동안 정말 열심히 했음을 알고 있기에, 오늘의 블랙벨트는 준이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피아노도 태권도도 참 열심히 해 준 준이가 고맙다. 그리고 무엇보다 끈기를 허락해 주신 주님께 감사했다. 앞으로도 무슨일을 하던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을 보게 될 것을 믿는다.
4. 오늘 사랑이는 졸업 사진을 찍는 날이었다. 준이 심사와 겹쳐서 함께 갈 수는 없었지만, 아내가 함께 했다. 찍어 온 사진을 보니 이제 정말 졸업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6개월 정도 남은 12학년의 시간동안 더 좋은 추억을 남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잘 성장해준 사랑이에게 고마웠고, 사랑이 또한 어스틴에서 매 학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주님께 감사했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루리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승단시험을 마치면 우리 가족은 함께 축하파티를 해 주려고 가는 음식점이 있다. 그런데 오늘은 승단 시험이 늦게 끝나, 그 음식점을 갈 수 없었다. 실망하는 준이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어디라도 가야 할 것 같은데, 음식점 찾기도 쉽지 않았다. 다행이 사랑이의 아이디어로 한 곳을 찾았고, 한번도 가보지는 않았지만, 모두 언젠가 꼭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곳이기에 다 함께 음식점으로 이동을 했다. 생각보다 만족도가 좋았고, 다들 즐겁게 음식을 먹으면서 오늘 하루를 돌아보며 행복해 했다. 어떻게 이런 시간과 행복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 있을까? 주님의 은혜로 모든 것이 잘 마무리 될 수 있어서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