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랫동안 기도를 하던 것이 있었다. 오늘 그 문제가 해결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연기가 되었다. 하지만 감사했던 것은 연기가 되는 과정에서 마음의 평안을 허락해 주신 것이다. 오늘 일을 경험하면서 문제가 문제가 아니라 문제를 대하는 내가 문제라는 것을 또 깨닫게 하신다. 내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온전히 주님께 맡겨드린다.
2. 복사기 토너가 떨어져서 구입을 해야 했다. 오피스디포에 가서 토너를 구입하는데 가격이 훨씬 비싼것이 아닌가! 그런데 감사하게도 홈페이지에서 봤던 가격을 매칭시켜 주겠다고 했다. 그리고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다 사용한 토너를 리턴하면 $2씩을 적립해 준다는 문구가 내 눈에 아주 크게 들어왔다. 그동안 사용했던 토너들을 버리지 않았는데, 왠지 돈을 번 것 같은 느낌이었다. ^_^
3. 이제 블랙 프라이데이가 가까워져서 그런지, 할인을 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 오늘도 구입을 해야 할 것이 있었는데, 기본 할인에, 쿠폰을 사용하니 엑스트라로 더 할인이 되었다. 꼭 필요한 것들인데 구입해야 할 시점이 이렇게 잘 맞아떨어지는 것도 감사했다.
4. 첫 인상이 참 중요한 것 같다. 만나서 대화를 하던, 전화로 통화를 하던, 상대방과 시간을 가지다보면 기본 예의라는 것이 있는데, 나는 오늘 참 신기한 경험을 했다. 그리고 그 경험을 함과 동시에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혹시 나는 다른 이들에게 기본적인 예의에서 벗어나게 한 적은 없는가? 내가 의도하지 않았다고는 하지만, 그런 모습은 신뢰를 떨어뜨리게 하는 것이기에 누군가를 대해야 할 때가 많은 내게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임을 깨닫게 된 것이다. 통화를 하면서 나를 돌아보게 해 주셔서 감사했다.
5.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하다.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았다. 하늘은 맑고 바람도 적당하고 온도도 딱 좋았다. 무엇보다 11월 중순이 지나가고 있음에도 낮에는 반팔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이 기분좋고 감사한 하루였던 것이다. 나는 추운 지역 보다 따뜻한 지역이 더 좋다. 오늘 그 따뜻함을 만끽할 수 있는 낮시간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