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내와 함께 아침에 아이들 라이드 한 후, 집 앞 카페에서 차 마시는 시간을 가짐 - 앞으로 우리가 예배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내와 함께 차를 마시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대하는 마음을 주심에 감사하다.
2. 오늘은 아내와 함께 하는 날 - 차를 마신 후 함께 장을 보러 갔다. 장을 보면서 감사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 가기전에 내가 건강때문에 쳐다보지도 못했던 몇몇 음식들을 보면서, 이젠 먹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스스로 자제를 했다. 나의 몸은 소중하니까. 그래도 못먹는 것이 아니라, 안먹는 것이어서 감사했다.
3. 준이 태권도 관장님과 간증을 나누는 시간을 가짐 - 태권도 관장님을 오랜만에 뵈었다. 그동안 시합이 있어서 잠시 다녀오셨다고 한다. 한국을 다녀와서 건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서로의 신앙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관장님께서 예수님을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으면서, 은혜를 받았다. 솔직하게 자신에 대해 말씀해 주셔서 감사했고, 내가 기도해 드릴 부분이 무엇인지를 조금은 알것 같아서 감사했다.
4. 준이 큐티에서 자신의 삶에서 예를 찾아내고, 적용하는 부분이 점점 구체적이로 변하고 있음에 감사하다. 녹화를 하면서 요몇일 계속 은혜를 받고 있다.
5. 한국에 계신 목사님과, 또 선교지에서 사역하는 친구와 연락을 하게 되었다. 감사의 말씀과 든든한 격려의 말로 위로를 많이 받았고, 도전을 받았다. 지금 내게 필요한 말씀을 허락해주신 주님께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