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8월4일2024 #주일 #열왕기하19장1_13절
히스기야가 이야기를 듣고 여호와의 전에 들어가서, 몇몇을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에게로 보내고 남아 있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해 달라고 했다. 이사야는 여호와께서 랍사게가 여호와를 모욕하는 말을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과, 그들이 본국으로 돌아가 칼에 죽게 할 것이라는 말을 전하라고 알려준다.
열왕기하 19:4b "... 당신은 이 남아 있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소서 하더이다 하니라"
"문제가 생겼다면 여호와의 전에 들어가 기도하고, 다른 이들에게도 기도를 부탁하라"
히스기야는 랍사게의 말을 듣고, 곧바로 여호와의 전으로 들어갔다. 자신의 방법이나, 사람의 힘을 빌려 무엇을 해 볼 수 없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리고 자신도 여호와를 찾지만, 선지자를 찾아 기도해 달라 부탁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준비를 한 것이다.
어려운 상황에서 자신의 힘이 아니라, 여호와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 그리고 기도를 하면서도 나의 필요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음성을 듣기위하여 말씀을 가까이 해야 하는 것이다. 당시에는 선지자들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기에, 히스기야는 이사야에게 기도를 부탁했던 것이다.
나도 기도하는 것이 있다. 그런데 이 기도를 나만 혼자 하지 말고, 함께 기도할 자들을 찾아 부탁을 하여야 한다는 마음을 주신다.
함께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아 한 마음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오늘 내가 해야 할일을 깨닫게 해 주시니 감사하다. 그리고 여호와의 전에서 기도하기로 한다. 교회를 가면 따로 시간을 정하여서 예배실에서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로 결단한다.
사랑의 주님. 제가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또 누구와 함께 기도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회에 가면 예배실에서 주님과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우선순위로 가지게 하시고, 그 시간들을 통해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