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8월30일 #월요일 #사사기11:12-28
입다가 암몬 자손의 왕에게 사자를 보내어 이스라엘을 쳐들어온 목적을 묻자, 암몬 자손의 왕은 자신의 땅을 돌려달라 요청한다. 하지만 입다는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어떻게 지난 날동안 행하셨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면서 암몬 자손의 왕에게 그들이 섬기는 신도 결국 아무런 힘이 없음을 말해준다. 하지만 암몬 자손의 왕은 듣지 아니하였다.
하나님의 역사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참 중요하다. 입다는 그 부분에 대해서 암몬 왕에게 정확하게 이야기를 해 준다.
하나님의 역사를 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성경을 잘 알아야 한다. History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역사를 하나님과 관점에서 볼 수 있는 눈도 있어야 한다.
나의 삶속에서 일어나는 일뿐만이 아니라 세계정세도 관심을 가져야한다. 하나님이 지금 무엇을 어떻게 일하고 계신지를 보기 위해서는 말이다.
사실 나는 나의 일 외에는 별 관심을 가지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이 땅 가운데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하시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지금 세계 정세와 역사를 잘 알고 있어야 함을 깨닫는다.
이제부터는 나의 관심을 좀 더 넓혀서 나 한사람뿐 아니라, 하나님이 이 땅 가운데 어떻게 역사하고 계시는지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주님 감사합니다.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던 세계 정세와 이 땅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결코 무관심으로 살아가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보게 하여 주옵소서. 관심가지고 기도하게 하여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