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으로여는아침 #이목사큐티 #4월19일2024 #금요일 #열왕기상8:12-21
솔로몬이 여호와 하나님과 이스라엘 온 회중을 향하여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말씀하신 것을 그의 손으로 이루셨다고 선포한다.
열왕기상 8:20中 "...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내가 너에게 한 말을 기억하여 지키라" 주님이 말씀하신다.
솔로몬은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한 이유가 다른 것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한 것이라고 온 백성에게 선포한다.
이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주인이 되신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모든 것은 여호와의 말씀 속에 있고, 그분의 언약은 반드시 성취가 된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다.
말씀을 묵상하면서 내가 할 일이 명확해지게 하신다. 내가 뭔가를 배우고, 익히고, 열심을 내어서 나의 지혜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순종만 하면 되는 것이다.
내 뜻이 성전을 짓는 것이라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고 말씀하실 때 멈추고 기다리는 것, 내 뜻이 성전을 짓는 것을 한번도 생각해 보지 못했더라도, 하나님이 뜻이 이 때라고 말씀하시면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 이것이 내가 해야 할 일인것이다.
그렇게 오늘도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음성을 먼저 듣기를 원한다.
오늘 하루의 첫 시작도 주님의 말씀대로, 마지막 마무리도 주님의 말씀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하루가 되며, 모든 것을 주님께서 하셨음을 선포하기로 결단한다.
사랑의 주님. 주님의 말씀이 내 안에 머물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것을 듣는 영적인 귀가 열리게 하시고, 주님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영적인 눈이 떠지게 하셔서, 성령님께서 허락하신 영적인 입술로 주님의 일하심을 선포하게 하소서.